카테고리를 선택 하세요 
 
 카테고리를 선택 하세요 
 
 카테고리를 선택 하세요 
 
등록일자 2019년 11월 29일 정보스케치 "알고 보면 신기한 POP 기술"
POP는 구매시점광고(Point of Purchase Advertising)의 약어로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는 장소에서 행해지는 광고를 말한다.
이전목록가기
         
         



 

 

 

POP는  구매시점광고(Point of Purchase Advertising)의 약어로 고객이 상품을 구입하는 장소에서 행해지는 광고를 말한다. 일본 POP광고협회와 미국 광고협회 조사에 따르면, 일본과 미국 소비자 85%와 70%가 매장에서 구입할 상품을 결정한다고 한다. 그만큼 매장의 POP역할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다.

 

 

 

POP는  제품을 설명하는 수식어를 통해 구체적으로 표현한다면 보다 쉽게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 숫자를 이용해 구체적으로 표현한다면 고객에게 관심을 더더욱 끌 수 있다 예를 들어 ‘No. 1’이라는 표현은 고객 입장에서 봤을 때 매력적인 단어다. 인기‘No. 1’ 상품은 실제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 하나에만 쓸 수 있다. 하지만 다른 각도에서 친구와 함께 보면 좋은 영화 ‘No. 1’ 사장님 추천 ‘No. 1’ 여러 방법으로 ‘No. 1’이라는 글자를 사용 할 수도 있다.

 

 

 

POP 문구는 설득력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 중요하다. 즉 ‘구매자의 언어’로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형마트 매장에 ‘든든한 간식으로 야채주스를~’ 이라는 POP가 부착돼 있다면 정보성은 있지만 판매자 측의 언어로 표현한 것이다. 하지만 이것을 ‘야채주스 하나로 한끼식사 뚝딱’ 이라고 고치면 일생생활에 녹아 든 구매자 측의 언어가 된다. 즉 구매자 측 관점에서 작성된 POP 문구가 보다 구매욕을 자극한다.

 


 

POP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눈에 잘 띄어야 하고 쉽게 볼 수 있고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어야 한다. 이 중 매장에서 가장 많이 범하는 실수 중 하나가 무분별한 영어 사용으로 이해하기 힘든 POP를 만드는 것이다. 이 외에도 강조할 단어를 선택하고 제품과 궁합 맞는 색깔 고르기, 상품에 따라 글씨체도 변형해서 문구를 표기한다면 더욱더 효과적인 신뢰감을 주고 안정감을 줄 수 있다.

 

 

관련 상품 보기

 

 
 
목록가기
 
맨위로
구매후기
시마파크사업자정보